Location-based advertising(이하 LBA)는 천천히, 하지만 확실히 수익을 내는 모델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 O2 Media의 LBA 시스템을 이용해서, 영국의 피트니스 클럽인 Fitness First는 £400,000(한화: 6억 9천만원)의 수익을 올렸다.
Fitness First는 자사 체육관 근처에 있는 O2 고객에 무료 2일 이용권과 체육관 위치 정보를 메시지로 보냈다. 그 결과 1,100명의 수신자가 새로운 Fitness First의 회원으로 가입했다.
최고의 타겟은 18~35세의 스마트폰을 가진 싱글인 런던 사람이었다.
이런 위치 기반 메시징 시스템은 샌프란시코의 Placecast에 의해 운영된다.
Fitness First는 자사 체육관 근처에 있는 O2 고객에 무료 2일 이용권과 체육관 위치 정보를 메시지로 보냈다. 그 결과 1,100명의 수신자가 새로운 Fitness First의 회원으로 가입했다.
최고의 타겟은 18~35세의 스마트폰을 가진 싱글인 런던 사람이었다.
이런 위치 기반 메시징 시스템은 샌프란시코의 Placecast에 의해 운영된다.
'Developing > LB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1 Where 2.0 Review #1. Google (0) | 2011.05.02 |
---|